• 트레이드인 채용속보 |
이력서등록
채용공고등록
이력서특별노출
채용공고특별노출
인재검색유료검색
팝업창해결

통합검색

  (주)코아스틸 
2017년 하반기 발주·출..
  보성특산교역(주) 
무역사무 및 물류관리 ..
  (주)트리 
(주)트리, 무역부 정직..
  지 ○ ○ 
기술영업, 계약서 작성,..
  박 ○ ○ 
다양한 사회활동 경험과..
  김 ○ ○ 
해외영업 업무 투입에 ..

개인회원 기업회원
ID
PW
ID찾기 / PW찾기 | 회원가입

트레이드인 무역취업연구소

고객센터

1588-1641

 오늘의 중국어회화
답변 0 | 조회 6515
[중국어뉴스 번역] 高铁成“中国···

[중국어뉴스 번역]

<원문>
▷ 제목 : 高铁成“中国制造”新名片 助“一带一路”互联互通

中国高铁不仅运营规模大,而且还具有系统技术全面、造价低、建设速度快等优势,成为“中国速度”“中国制造”的新名片 。

近年来中国高铁在引进技术消化吸收的基础上根据国情、路情进行创新,建立了具有自主知识产权、世界先进水平的技术标准体系,短短数年间便在国内纵横东西南北,运营里程超万公里,成为助推中国城镇化和经济向前迈进的一大“神器”。与国际同行相比,中国高铁不仅运营规模大,而且还具有系统技术全面、造价低、建设速度快等优势,成为“中国速度”“中国制造”的新名片,一再让世界惊叹。

鉴于中国高铁的出色表现,中国领导人在出访时频频“推销”中国高铁技术和装备。中国建设的土耳其“安伊高铁”已于2014年正式通车,中国承建的南美第一条高速铁路委内瑞拉迪阿铁路正在施工,另外还有数十个国家与中国签署了高铁协议或合作意向书,不仅包括亚非拉国家,而且包括美国、英国等欧美发达国家,内容涵盖装备、技术转让和服务等。中国和泰国已经成立了中泰高铁联合研究中心,还将在非洲设立高铁研发中心,美国通用电气公司也希望与中国合作以共同推动高铁技术进入美国。总之,中国高铁已经迈开了“走出去”的步伐,前景广阔。

顺应经济全球化和区域经济一体化潮流,中国适时提出了建设丝绸之路经济带和21世纪海上丝绸之路的战略构想,互联互通是其中的重要一环,基础设施建设又是互联互通的基础和优先。“一带一路”沿线上的不少国家基础设施薄弱,制约了经济社会发展,都有改造升级国内铁路系统的需求,以及通过互联互通取长补短、加快经济发展的愿望。当今世界,高铁已经成为人气十足的时代列车。中国高铁技术可靠、性价比高、适应面广等特点适合这些国家,是打通“一带一路”互联互通的重要选择。

中国愿意通过互联互通为亚洲邻国提供更多公共产品,欢迎各国搭乘中国发展的列车。为构建互联互通网络,中国不仅提供先进的高铁技术,而且相继发起设立了亚洲基础设施投资银行、丝路基金等金融机构提供融资服务,与之相辅相成。蓝图已经绘就,利器也已铸就,路就在脚下。展望未来,中国高铁将在互联互通中大显身手,助推整个地区的经济腾飞。

<번역>
▷ 제목 : ‘일대일로’ 상호연계, ‘메이드인차이나’ 고속철에게 맡겨라

중국 고속철은 큰 운영 규모를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전면적 시스템 기술과 저렴한 제조가격 및 신속한 시공 속도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중국속도’, ‘중국제조’라는 새로운 명함을 달게 되었다.

최근 몇 년간 중국 고속철은 도입 기술을 완벽히 흡수한 후 국내 실정과 도로 상황에 맞게 혁신적으로 자체 지식재산권, 세계 선진수준의 기술표준 시스템을 구축했고, 몇 년이라는 단기간에 국내 동서남북을 종횡무진하는 만로미터가 넘는 운행 구간 철도를 건설하여 중국의 도시화와 경제 발전을 촉진하는 ‘신기(神器)’로 떠올랐다. 국제 동종업계과 비교해 중국의 고속철은 큰 운영 규모를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전면적 시스템 기술과 저렴한 제조가격 및 신속한 시공 속도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중국속도’, ‘중국제조’라는 새로운 명함을 달고 또다시 세계를 놀라게 했다.

이렇듯 중국 고속철이 우수함을 보여주자 중국 지도자들은 해외 순방 때마다 중국 고속철 기술과 장비에 대한 ‘세일즈’에 힘을 실었다. 중국에서 건설한 터키 고속철은 2014년에 정식 개통되었고, 남미 최초의 고속철도인 베네수엘라 고속철은 현재 시공 중이며 더욱이 수 십 개 국가에서 중국과 고속철 협의 및 협의 의향서를 체결했는데 아시아, 아프라카, 라틴아메리카 국가는 물론이고 미국과 영국 등의 구미 선진국가도 포함되었고 장비, 기술이전 및 서비스 등을 골자로 했다. 중국과 태국 간에는 이미 중-태 고속철 공동연구센터를 설립했고, 향후 아프리카에도 고속철연구개발센터를 설립할 계획이며, 미국 전기기기 제조회사인 GE 측도 중국과 합작으로 고속철 기술을 미국에 도입할 수 있길 희망하고 있다. 결론적으로 중국 고속철은 이미 ‘해외진출’을 가속화해 유망산업으로 부상했다.

경제 글로벌화와 지역경제 통합화 물결에 따라 중국은 이에 걸맞는 실크로드 경제벨트, 21세기 해상실크로드 구축이라는 전략적 구상안을 내놓았다. ‘상호연계’는 이 구상안에서 중요한 부분인데 인프라 건설은 상호연계의 기반이 되는 것이자 선결 과제다. ‘일대일로(一带一路)’연선 상의 국가들 중 인프라가 취약한 곳이 적지 않고 이로 인해 경제사회 발전을 제약하고 있기 때문에 이들 국가는 국내 철도 시스템 개조에 대한 수요는 물론이고 상호연계를 통한 상부상조와 경제발전 가속추진에 대한 소망을 가지고 있다. 오늘날 고속철은 이미 모두에게 환영 받는 열차로 자리매김했다. 중국의 고속철 기술은 믿을 수 있고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적용범위가 넓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들 국가에 잘 맞으며 따라서 ‘일대일로’ 상호연계를 위한 중요한 선택이 될 수 밖에 없다.

중국은 상호연계를 통해 아시아 이웃국가에 더 많은 공공제품을 제공하길 원하며, 각국이 ‘중국 발전’이란 열차를 타는 것을 환영한다. 상호연계망 구축을 위해서 중국은 선진 고속철 기술 제공은 물론이고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과 실크로드 기금 등의 금융기구로 융자 서비스를 제공해 이를 뒷받침할 것이다. 완성된 청사진과 모든 것이 갖춰진 도구에 이제 앞으로 나아가기만 하면 된다. 앞으로 중국 고속철은 상호연계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지역 경제에 날개를 달아주게 될 것이다.

덧글 0개  |  등록순 ▼  |  조회수 6515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답변 글쓰기 목록